close
주요 서비스 바로가기

kensington hotel & resorts

켄싱턴매거진

스위스 전통의상
레더호젠 이야기

공유하기
설악밸리에서 만나는
                스위스 전통의상 황인섭 지배인의 레더호젠 서비스를 만나보자.
스위스 전통의상 레더호젠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드릴 수 있을까?
설악밸리 컨텐츠팀이 레더호젠을 입고 서비스를 진행하게 된 스토리
레더호젠의 뜻
레더호젠은 스위스의 전통의상이며, 짧은 길이의 바지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는 멜빵이 있어 움직이며 일하기 편했기 때문에 농부 등 일하는 사람들이 즐겨 입었다. 양이나 염소의 가죽으로 만들어진 가죽 멜빵 바지 모양의 레더호젠은 18세기 들어 단순함을 추구하는 유행을 타며 인기를 얻게 되었고 서유럽에서는 귀족들이사냥을 하거나 말을 탈 때 레더호젠을 선호하게 되었다.
레더호젠
레더호젠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 황인섭 지배인 interview
스위스 대자연을 닮은 설악밸리 리조트의 느낌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마음에 여러 가지를 알아보다가 한국에는 한복, 베트남에는 아오자이가 있는 것 처럼 스위스에도 전통의상이 있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을 시작으로 레더호젠 서비스를 만든 황인섭 지배인을 만나보자.
황인섭 지배인
전경
Interview 01 - 레더호젠 서비스란?
설악밸리에는 저를 포함한 김상우 캡틴, 심재학 담당까지 3명의 컨텐츠팀이 있어요. 일명 레더호젠 삼형제라고 불리는 컨텐츠 팀은 설악밸리의 시설안내와 컨시어지 업무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오전에는 고객을 맞이하기 위하여 방목지 관리를 하고 오후에는 웰컴센터로 내려와서 컨시어지 업무와 인스펙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특별히 체크인을 기다리는 고객을 위하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지난 주말에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활쏘기 이벤트, 케니가 들려주는 동물 이야기를 진행하여 체크인을 기다리는 시간까지 즐겁게 만들어 드렸습니다.
황인섭 지배인
Interview 02 - 레더호젠 의상 제작기
사실 레더호젠과 같은 전통 옷을 수입하여 판매하는 곳이 국내엔 없었어요. 그래서 수많은(?) 온라인 검색 통해 여러 이미지를 조합해보고 설악밸리와 가장 어울리는 패턴과 컬러를 선정 후 코스프레 업체에 의뢰하여, 설악밸리만의 레더호젠이 탄생하게 된 거죠! 정말 오래 기다렸어요..정말 스위스에서 만들어서 배송이 온 것처럼 오래 기다렸습니다. 두 달이 걸렸어요!!(두번강조) 오래 기다린 만큼 기대가 컸었는데 다행히 저희 모두에게 잘 맞아 만족하고 있습니다.
황인섭 지배인
Interview 03 - 고객의 반응
레더호젠을 입고 있으면 정말 시선 집중이 됩니다. 설악호텔의 비피터처럼 설악밸리의 근위병이냐고 물어보시는 고객도 계셨어요. 정말 호기심을 갖게 하는 복장이죠. 체크인 시간이 되면 기다리시는 고객을 위해 여러 사탕도 나눠드리고 함께 사진도 찍어드리고 동물 이벤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니 아이들은 여기가 에버랜드에 온 듯한 느낌이 든다며 좋아했고, 심지어 여기 놀이기구가 어디 있냐고 물어보는 고객도 계셨어요. (뿌듯x2)
황인섭 지배인
고객과 함께하는 이벤트 덕분에 주말 같은 경우 다른 컴플레인이 정말 많이 완화되었어요.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이 즐거움으로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이벤트를 꾸준히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최근에는 나라사슴공원을 참고하여 체험형 디어파크를 조성하고 있어서 빠른 시일에 고객이 직접 사슴에게 먹이도 주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특별한 디어파크가 완성될 예정입니다.
황인섭 지배인
Interview 04 - Peabody 호텔의 덕쇼가 설악밸리에?!
2021년 5월 5일 제가 직접 집에서 품은 오리 알 30개 중에 용감한 밸리의 오리 사형제가 탄생했어요! 이름은 태어난 순서대로 용2, 용3, 용4, 용5라고 지었고 지금은 몸집이 제법 커져서 제가 엄마인 것 마냥 잘 따라다니는걸 보면 저도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저에게 너무나 사랑스러운 오리 아이들은 직접 꾸준히 관리를 하고 있고, 스트레스 받지 않는 선에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하고 있어요. 주말에는 특별히 오리 사형제를 빨간 자동차에 태우고 웰컴센터 주변을 도는 오리 카레이싱 이벤트를 진행하고 카레이싱 이벤트가 끝나면 오리 먹이주기를 통해 직접 교감을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이 마냥 신기해하며 좋아하고 있어요. 아이들도 오리들도 즐거운 모습을 보면 제가 더 행복감을 느끼게 되는 거 같아요.
황인섭 지배인, 오리
[오리 카레이싱 이벤트]
운영시간 : 주말 (토,일) 15:00~17:00
Interview 05 - 마지막 각오 한마디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에 오시면 대자연 속 힐링은 물론 다양한 컨텐츠까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추억을 선물해드릴 수 있도록 저희 레더호젠 3형제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직원분들도 오시면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황인섭 지배인
케니가 들려주는 동물 이야기
오리 만지기 체험 (매주 토/일) 15:00 ~ 17:00)
케니가 들려주는 동물 이야기 (매주 토/일 15:00 ~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