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신유형상품권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이용 약관을 참고하여 즐거운 여행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 1조 (목적)
- 본 약관은 ㈜이랜드파크가 소유 및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이하 '회사')가 발행한 신유형상품권을 구입 또는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한 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 조건, 절차 및 당사자간의 권리, 의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신유형상품권”이라 함은 그 명칭에 관계없이 일정한 금액이나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 등이 ‘지류형’외의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 혹은 기록된 ‘지류형’외의 증표가 모바일 기기 혹은 온라인상으로 저장되는 등 다음 각호의 형태로 발행한 ‘유상 구매 대상’인 상품권을 의미합니다.
- ① ‘켄싱턴 캐시’란 ‘금액형’ 신유형상품권(이하 ‘켄싱턴캐시’라 합니다)으로, 회사에서 판매 또는 제공하는 선불식 전자상품권으로서 회사의 지점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 ② ‘켄싱턴 바우처’란 제공되는 상품 혹은 서비스가 명시되어 기재된 ‘물품 혹은 용역 제공형’ 신유형상품권(이하 ‘켄싱턴바우처’라 합니다)으로, 회사에서 판매 또는 제공하는 전자상품권 또는 모바일 교환권으로서, 이용가능한 특정 상품과 서비스가 명시되어 기재된 교환권을 말합니다.
- ③ 기타 지급보증 및 피해보상보험 계약 없이 회사가 발행하는 기타 전자식 상품권의 발행시 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2. ‘고객’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서 신유형상품권를 구입하였거나, 제공, 양도 등 기타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한 자를 말합니다.
- 3. ‘회원’이란 고객 중 회사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용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하고, 소지한 신유형상품권를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 4. ‘지점’이란 회사의 지점(가맹점 제외, 남원예촌, 베어스타운, 해외지점 제외) 및 지점 내 직영 식음업장, 부대업장을 말합니다.
- 5. ‘충전’이란 켄싱턴 캐시를 구매 하기 위해 권면금액 또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이 정한 범위 내에서 회원 등이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지점 프런트데스크,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하여 사용 가능한 상태로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재충전'이란 소지한 켄싱턴 캐시의 최초 충전 이후 다시 충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6. '결제'란 신유형상품권을 이용하여 이용 금액의 전체 또는 일부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7. '잔액 조회'란 신유형상품권의 잔액 혹은 금액을 확인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8. '환급' 또는 ‘환불’이란 신유형상품권에 기록된 잔액을 고객과 회사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 9. '고장상품권'이란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신유형상품권를 말하며, 불량의 경우와 파손의 경우를 의미합니다.
- A. '불량'이란 신유형상품권의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단말기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를 말합니다.
- B. '파손'이란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실물 신유형상품권의 일부가 구멍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조각남 깨짐, 갈라짐, 지워짐 등으로 인하여 소멸되거나 훼손된 경우를 말합니다.
- 10. ‘잔액보호’란 신유형상품권을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등록한 회원이 분실 신고를 할 경우, 분실신고 당시의 잔액 혹은 금액을 보호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 11. ‘카드등록’이란 고객이 홈페이지, 모바일 앱 내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직접 구매하거나 타인으로부터 받은 캐시 또는 캐시의 일련번호 12자리 숫자를 앱카드로 사용 가능하도록 등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등)
-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거나 신유형상품권의 구매 시 약관을 교부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원 등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신유형상품권를 양도 받은 고객에게는 양도받은 때에 이 약관의 효력이 발생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2.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변경 약관 시행일로부터 14일 이전까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회원에게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서비스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유효한 휴대전화 연락처를 알고 있는 경우 한해 통지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회사 홈페이지 게시로 갈음합니다.
-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 4. 고객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구매 및 소지한 신유형상품권을 고객이 환불 신청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 발생일 전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적용 및 해석 등)
-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본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과 회사의 합의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만,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 2. 본 약관은 제2조 제1항 각 호의 형태로 발행되는 신유형상품권에만 적용되며, 지류형상품권에는 이 약관은 적용되지 않고 별도의 이용규정을 따릅니다.
- 3. 고객이 제2조 제1항 각호의 형태로 발행하는 신유형상품권을 이용하여 이와 다른 형태의 상품권을 구매한 경우에는 해당 상품권의 사용 및 환불에 관해서는 명시적 표시가 없는 한 이 약관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 4. 고객에게 전액무상으로 제공한 신유형상품권에 대하여는 이 약관의 적용을 받지 않으며 해당 상품권에 기재되거나 별도로 마련된 이용규정을 따릅니다.
제 5 조 (신유형상품권의 구매/충전)
- 1. 고객이 신유형상품권의 구매/충전을 희망할 경우 회사가 정한 회사의 지점 프런트데스크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충전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정하지 않은 부당한 방법으로 구매/충전한 신유형상품권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2. 신유형상품권의 구매/충전은 다음의 경우 제한될 수 있습니다.
- A.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신유형상품권을 구매/충전하려는 경우
- B.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는 등의 이유로 신유형상품권 이용 제한이 된 사용자가 구매/충전하는 경우
- C. 기타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구매/충전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구매/충전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 3. 남원예촌 by 켄싱턴, 베어스타운, 해외 지점(사이판, 중국) 등 일부 지점에서는 신유형상품권의 구매/충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 불가능한 지점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4. 신유형상품권의 구매 매수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 5. 신유형상품권 구매 시 다음의 지불수단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A. 현금
- B. 신용카드 (개인카드, 법인카드 별도 한도적용)
- 6. 켄싱턴 캐시는 카드 1장 당 1만원 단위로 구매/충전 가능하며, 최소 1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의 금액을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 신용카드로 구매시 1개 카드의 구매 또는 충전시 카드 잔액을 합산하여 최대 100만원 한도내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 • 단체 및 기업의 경우 건당 최소 구매 500만원 이상으로 법인카드 한도 내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카드 1장당 100만원 한도).
- 7. 회사는 신유형상품권에 구매/충전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를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신유형상품권 유효기간, 소멸시효)
- 1. 신유형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켄싱턴 캐시의 유효기간은 구매일 또는 충전일로부터5년입니다.
- ② 켄싱턴 바우처의 유효기간은 구매일 또는 발행년월일로부터 1년입니다.
- 2. 켄싱턴 바우처의 유효기간 내에는 고객은 회사에 켄싱턴 바우처의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3개월 단위로 유효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단, 유효기간의 경과 이후에는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없으며, 최초 발급일로부터 5년 이내의 기간까지만 연장이 가능합니다.
- 3. 회사는 신유형상품권의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 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고객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유효기간 경과 후 잔액의 90%를 반환받을 수 있다는 내용 등을 이메일 또는 문자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형 상품권인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4. 신유형상품권의 소멸시효는 구매일 또는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상사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소멸시효가 완성된 신유형상품권의 잔액 또는 권리는 소멸되며 고객은 회사에 상품, 서비스 등의 제공, 제9조에 따른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 7 조 (신유형상품권의 이용)
- 1. 신유형상품권은 회사가 운영하는 국내 켄싱턴호텔앤리조트와 지점 내 직영 식음업장, 직영부대업장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해외 지점 및 국내 일부 지점(남원예촌 by. 켄싱턴, 베어스타운 등), 국내 지점에 입점된 편의점/일부 놀이시설/사우나를 비롯한 임대 매장 및 가맹점 등에서는 신유형상품권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안내문 또는 이용약관, 신유형상품권에 표시하여 특정 매장, 상품 등에 대하여 신유형상품권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켄싱턴 캐시는 충전된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 횟수에 제한 없이 사용가능하며, 사용시 회사는 해당 켄싱턴 캐시의 충전금액에서 결제금액만큼을 즉시 차감합니다. 켄싱턴 캐시를 통한 할부 거래는 불가합니다.
- 3. 고객이 유효기간 내에 켄싱턴 바우처의 금액 또는 수량, 기재 범위 내에서 상품, 서비스 등의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상품,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별도의 기재가 없고 품질에 차이가 있는 상품, 서비스 등의 경우 켄싱턴 바우처의 금액(또는 정상 판매가격) 및 거래관행을 고려한 적정 품질 이상의 대체품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4. 신유형상품권은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유형의 결제 수단과 복합 결제가 가능합니다.
- 5. 고객은 신유형상품권을 사용하면서 현금영수증 발급을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고객이 상품, 서비스등을 제공받은 시점에서 해당 사용 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신유형상품권의 판매시 세금계산서나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합니다.
제 8 조 (신유형상품권의 이용 제한)
- 1. 신유형상품권은 위•변조 또는 기타 부정하게 발급 및 구매, 충전된 경우 및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잔액에 상관없이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회사는 신유형상품권 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해외 지점 및 국내 일부 지점(남원예촌 by. 켄싱턴, 베어스타운 등), 국내 지점에 입점된 편의점/일부 놀이시설/사우나를 비롯한 임대 매장 및 가맹점 등에서는 신유형상품권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구매/충전 취소 및 환불)
- 1. 구매/충전한 신유형상품권은 구매/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인 경우 구매/충전의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구매/충전 후 신유형상품권을 이용하거나 카드등록을 한 경우 구매/충전 취소는 불가합니다.
- 2. 신유형상품권의 구매/충전/환불으로 인하여 무상으로 받은 혜택은 구매/충전/환불의 취소와 함께 소멸합니다.
- 3. 구매/충전한 신유형상품권은 각 구매/충전한 방식으로만 구매/충전의 취소가 가능합니다.
- 4. 고객이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를 위하여 신유형상품권을 사용한 후 동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 결제 금액만큼 신유형상품권으로 환불(충전)합니다.
- 5. 신유형상품권의 잔액의 반환 또는 환불은 다음에 의합니다.
- ① 켄싱턴 캐시의 유효 기간의 경과 전까지, 구매 또는 최종 충전 후 그 시점의 잔액을 기준으로 60% 이상을 사용한 후 40% 이하에 해당하는 잔액의 반환을 요구하는 경우, 회원은 홈페이지 또는 지점(일부 지점 제외)을 통해서 반환을 신청할 수 있고, 실물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회사의 지점에 반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40% 이하에 해당하는 잔액을 이전하거나 카드를 교체한 경우에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② 유효기간이 만료된 켄싱턴 바우처는 소멸시효가 완성되는 5년까지만 해당 바우처의 금액(또는 정상가격)의 90% 금액까지 반환이 가능합니다.
- ③ 반환된 금액은 반환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 6. 전항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사유로 신유형상품권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은 잔액에 관계없이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단, 신유형상품권의 결함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잔액과 동일한 금액의 신유형상품권으로 교환합니다.
- 7. 고객이 잔액의 반환 또는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고객이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받은 혜택은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8. 소멸시효가 완성된 신유형상품권에 대하여 고객은 회사에 신유형상품권의 환불, 잔액반환, 물품 또는 서비스 등의 제공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신유형상품권의 잔액 확인)
- 신유형상품권의 잔액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방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1. 회사 홈페이지 로그인 > MY 켄싱턴 (단, 등록된 신유형상품권에 한함)
- 2. 회사 지점 프런트데스크 문의
- 3. 지점 유선문의
- 4. 매출전표. 단, 매출전표에 잔액이 표시되는 단말기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함
제 11 조 (신유형상품권의 분실 및 잔액이전)
- 1. 고객이 등록된 신유형상품권을 분실, 도난 등의 사유로 이용 중지하는 경우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온라인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직접 분실신고 후 잔액이전 또는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2. 등록되지 않은 신유형상품권은 분실신고 및 잔액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 3. 분실신고된 신유형상품권의 사용은 즉시 중지되며 분실신고 해제 또는 취소는 불가합니다.
- 4. 신유형상품권의 잔액 이전은 켄싱턴 캐시의 경우에만 가능하며, 잔액이전을 하는 경우, 제9조 제5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60일 이내, 다른 카드로의 잔액 이전 또는 구매/최종 충전 후 그 시점의 잔액을 기준으로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는 잔액의 환불 신청을 통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5. 단순 분실신고 후, 60일이 경과되면 잔액의 관리 권한이 회사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사용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 1. 회사는 사용자가 이용하는 신유형상품권을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취득한 정보의 보안에 대해 최대한 기술적 안전조치를 취하고 보안관리에 만전을 기합니다.
- 3.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취득한 신유형상품권 관련한 모든 정보에 대해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신유형상품권을 판매하는 경우 고객에게 유효 기간, 사용 조건, 환불 조건 및 방법, 등 중요사항에 대해 안내합니다.
제 13 조 (고객의 의무)
-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 1. 고객은 신유형상품권 사용에 있어 분실 및 도난 또는 도용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2. 고객은 회사가 지정한 판매처가 아닌 곳에서 신유형상품권을 구매/충전하여서는 안됩니다.
- 3. 고객은 부정하거나 비정상적인 거래를 목적으로 신유형상품권을 훼손 및 반품/교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4. 고객은 이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책임 소재)
- 1. 회사의 관리 소홀로 인한 데이터 위조 또는 변조 시 그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해당 사용자에게 피해금액과 동일한 현금 또는 신유형상품권으로 배상합니다.
- 2. 고객의 관리 소홀로 인한 신유형상품권 분실 또는 도난 및 도용 또는 고객이 분실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15 조 (면책 사항)
- 1. 회사가 불가항력 등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신유형상품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불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사용자 상호간 또는 사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4. 회사는 사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16 조 (발행 등)
- 회사는 신유형상품권 발행 시 다음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 1. 발행자 : 켄싱턴 신유형상품권의 발행자는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입니다.
- 2. 구매가격 : 켄싱턴 신유형상품권은 할인판매가 없으며 구매금액과 충전금액이 동일합니다.
- 3. 유효기간 : 신유형상품권 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 이며, 관련사항은 켄싱턴 신유형상품권 이용 약관 제 6조(신유형상품권 유효 기간, 소멸시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4. 사용조건 (충전 가능 금액,이용 제한 등) : 켄싱턴 신유형상품권 이용 약관 제5조 (신유형상품권 의 구매/충전), 제7조 (신유형상품권 의 이용), 제8조 (신유형상품권 의 이용 제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5. 환불 조건 및 방법 : 환불 조건 및 방법은 켄싱턴 신유형상품권 이용 약관 제9조 (구매/충전 취소 및 환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6. 소비자피해 발생 시 연락할 관련 연락처 : 당사 홈페이지 (https://www.kensington.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관할 법원)
- 사용자와 회사 간 약관에 관련된 소송이 발생될 경우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의 판결에 따릅니다.
* 본 약관은 2024년 7월 22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켄싱턴 캐시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이용 약관을 참고하여 즐거운 여행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 1조 (목적)
- 본 약관은 ㈜이랜드파크가 소유 및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이하 '회사')가 발행한 켄싱턴 캐시를 구입 또는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한 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 조건, 절차 및 당사자간의 권리, 의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켄싱턴 캐시”란 (이하 “켄싱턴 캐시”라 합니다) 회사에서 판매하는 선불식 전자상품권으로서 회사의 지점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 2. '고객'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서 켄싱턴 캐시를 구입하였거나, 양도 등 기타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한 자를 말합니다.
- 3. “회원”이란 고객 중 회사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용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하고, 소지한 켄싱턴 캐시를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 4. “지점”이란 ㈜이랜드파크가 소유 및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지점(가맹점 제외)을 말합니다.
- 5. "충전"이란 켄싱턴 캐시로 구매행위를 하기 위해 권면금액 또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이 정한 범위 내에서 회원 등이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지점 프런트데스크,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하여 사용 가능한 상태로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 6. '결제'란 켄싱턴 캐시로 이용 금액의 전체 또는 일부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7. '잔액 조회'란 켄싱턴 캐시의 잔액을 확인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8. '재충전'이란 소지한 켄싱턴 캐시에 금액을 재충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9. '환급' 또는 ‘환불’이란 켄싱턴 캐시에 기록된 잔액을 고객과 회사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 10. '고장카드'란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켄싱턴 캐시를 말하며, 불량카드와 파손카드로 구분합니다.
- A. 고장카드 중 '불량카드'란 켄싱턴 캐시의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단말기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켄싱턴 캐시를 말합니다.
- B. 고장카드 중 '파손카드'란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조각남, 깨짐, 갈라짐, 카드 번호 지워짐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켄싱턴 캐시를 말합니다.
- 11. “잔액보호”란 켄싱턴 캐시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등록한 회원이 분실 신고를 할 경우, 분실신고 당시의 카드 잔액을 보호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 12. “무기명 카드”란 회원 계정에 등록되지 않고 양도가 가능한 켄싱턴 캐시를 말합니다.
- 13. “기명 카드”란 회원이 회원 계정에 등록한 켄싱턴 캐시로서 전산에 기명식 회원으로서의 정보가 존재하는 모바일 앱카드를 의미하고 회원 계정 등록 이후에는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등)
-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거나 켄싱턴 캐시의 구매 시 약관을 교부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원 등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켄싱턴 캐시를 양도 받은 고객에게는 양도받은 때에 이 약관의 효력이 발생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2.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변경 약관 시행일로부터 1개월 이전까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회원에게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서비스로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유효한 휴대전화 연락처를 알고 있는 경우 한해 통지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회사 홈페이지 게시로 갈음합니다.
-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 4. 고객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구매 및 소지한 켄싱턴 캐시를 고객이 환불 신청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 발생일 전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등)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본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과 회사의 합의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만,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5 조 (켄싱턴 캐시의 구매/충전)
- 1. 고객이 켄싱턴 캐시의 구매/충전을 희망할 경우 회사가 정한 회사의 지점 프런트데스크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충전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정하지 않은 부당한 방법으로 구매/충전한 켄싱턴 캐시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2. 켄싱턴 캐시의 구매/충전은 다음의 경우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A.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켄싱턴 캐시를 구매/충전하려는 경우
- B.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는 등의 이유로 켄싱턴 캐시 이용 제한이 된 사용자가 구매/충전하는 경우
- C. 기타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구매/충전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구매/충전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 3. 남원예촌 by 켄싱턴, 베어스타운, 해외 지점(사이판, 중국) 등 일부 지점에서는 켄싱턴 캐시의 구매/충전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4. 켄싱턴 캐시의 구매 매수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 5. 켄싱턴 캐시 구매 시 다음의 지불수단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A. 현금
- B. 신용카드 (개인카드, 법인카드 별도 한도적용)
- • 개인 신용카드로는 고객 한 분당 켄싱턴 캐시 구입, 충전, 기타 상품권 구입 금액을 합산하여 월 100만원 한도(매월 1일 ~ 말일)내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법인카드는 카드 한도 내에서 구입 가능하며 기업에 따라 판매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6. 켄싱턴 캐시는 1장 당 1만원 단위로 충전 가능하며, 최소 1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의 금액을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 7. 회사는 켄싱턴 캐시에 구매/충전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를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켄싱턴 캐시 유효기간, 소멸시효)
- 1. 켄싱턴 캐시의 유효기간은 미사용 켄싱턴 캐시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기사용 켄싱턴 캐시의 경우 최종 충전일로부터 5년이며, 유효 기간이 경과한 켄싱턴 캐시는 결제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 2. 고객이 유효기간 내에 켄싱턴 캐시의 금액 또는 수량의 범위 내에서 물품 등의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물품 등을 제공합니다.
- 3. 켄싱턴 캐시의 소멸시효는 기사용 켄싱턴 캐시의 경우 최종 충전일로부터, 미사용 켄싱턴 캐시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5년이며, 켄싱턴 캐시의 잔액은 소멸시효가 경과하면 소멸됩니다.
제 7 조 (켄싱턴 캐시의 이용)
- 1. 켄싱턴 캐시는 지점과 지점 내 이랜드파크 직영매장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단, 해외 지점 및 국내 일부 지점(남원예촌 by. 켄싱턴, 베어스타운 등), 국내 지점에 입점된 편의점/일부 놀이시설/사우나를 비롯한 임대 매장 및 가맹점 등에서는 켄싱턴 캐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2. 켄싱턴 캐시 이용자는 충전된 켄싱턴 캐시 잔액 범위 내에서 일시불 구매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 등이 켄싱턴 캐시 이용 시 회사는 해당 켄싱턴 캐시의 충전금액에서 결제금액만큼을 즉시 차감합니다.
- 4. 기명 카드 소지 회원은 켄싱턴 캐시를 제시하고 매출전표에 전산 상의 서명과 동일한 서명을, 무기명 카드 소지 고객은 켄싱턴 캐시를 제시하고 매출전표에 본인의 서명을 하여야 합니다.
- 5. 켄싱턴 캐시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복합 결제가 가능합니다.
제 8 조 (켄싱턴 캐시의 이용 제한)
- 1. 켄싱턴 캐시는 잔액 내에서 횟수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사용 시 사용금액만큼 차감됩니다.
- 2. 켄싱턴 캐시는 위·변조 또는 기타 부정하게 발급 및 구매, 충전된 경우 및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잔액에 상관없이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켄싱턴 캐시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해외 지점 및 국내 일부 지점(남원예촌 by. 켄싱턴, 베어스타운 등), 국내 지점에 입점된 편의점/일부 놀이시설/사우나를 비롯한 임대 매장 및 가맹점 등에서는 켄싱턴 캐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구매/충전 취소 및 환불)
- 1. 구매/충전한 켄싱턴 캐시는 구매/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인 경우 구매/충전의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구매/충전 후 켄싱턴 캐시 이용 시 구매/충전 취소는 불가합니다.
- 2. 켄싱턴 캐시의 구매/충전으로 인하여 무상으로 받은 혜택은 구매/충전의 취소와 함께 소멸합니다.
- 3. 구매/충전한 켄싱턴 캐시는 각 구매/충전한 방식으로만 구매/충전의 취소가 가능합니다.
- 4. 사용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를 위하여 켄싱턴 캐시를 사용한 후 동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 결제 금액만큼 켄싱턴 캐시로 환불(충전)합니다.
- 5. 구매 또는 최종 충전 후 그 시점의 잔액을 기준으로 60% 이상을 사용한 후 40% 이하에 해당하는 잔액의 반환을 요구하는 경우 회원은 홈페이지 또는 지점(일부 지점 제외)을 통해서 환불을 신청할 수 있고, 무기명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매장에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40% 이하에 해당하는 잔액을 다른 카드로 이체하거나 카드를 교체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환불된 금액은 환불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 6. 전항의 조항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사유로 켄싱턴 캐시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은 잔액에 관계없이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단, 켄싱턴 캐시의 결함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잔액과 동일한 금액의 켄싱턴 캐시로 교환합니다.
- 7. 고객이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고객이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받은 혜택은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 10 조 (켄싱턴 캐시의 잔액 확인)
- 켄싱턴 캐시의 잔액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방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1. 회사 홈페이지 로그인 > MY 켄싱턴 (단, 기명 카드로 등록한 회원에 한함)
- 2. 회사 지점 프런트데스크 문의
- 3. 지점 유선문의
- 4. 매출전표. 단, 매출전표에 잔액이 표시되는 단말기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함
제 11 조 (켄싱턴 캐시의 분실 및 잔액이전)
- 1. 고객은 등록된 켄싱턴 캐시를 분실, 도난 등의 사유로 이용 중지하는 경우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온라인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직접 분실신고 후 잔액이전 또는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2. 분실신고는 등록된 카드에 한해 온라인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 3. 등록되지 않은 무기명 켄싱턴 캐시는 분실신고 및 잔액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 4. 분실신고 후 카드는 즉시 중지되며 분실신고 해제는 불가합니다.
- 5. 중지된 카드의 잔액은 60일 이내, 등록된 다른 카드로의 잔액 이전 또는 구매/최종 충전 후 그 시점의 잔액을 기준으로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는 잔액의 환불 신청을 통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6. 분실신고 후, 60일이 경과되면 잔액의 관리 권한이 회사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사용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 1. 회사는 사용자가 이용하는 켄싱턴 캐시를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취득한 정보의 보안에 대해 최대한 기술적 안전조치를 취하고 보안관리에 만전을 기합니다.
- 3.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취득한 켄싱턴 캐시 관련한 모든 정보에 대해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켄싱턴 캐시를 판매하는 경우 고객에게 유효 기간, 사용 조건, 환불 조건 및 방법, 등 중요사항에 대해 안내합니다.
제 13 조 (사용자의 의무)
- 사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 1. 사용자는 켄싱턴 캐시 사용에 있어 분실 및 도난 또는 도용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2. 사용자는 회사가 지정한 판매처가 아닌 곳에서 켄싱턴 캐시를 구매/충전하여서는 안됩니다.
- 3. 사용자는 부정하거나 비정상적인 거래를 목적으로 켄싱턴 캐시의 훼손 및 반품/교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4. 사용자는 이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책임 소재)
- 1. 회사의 관리 소홀로 인한 데이터 위조 또는 변조 시 그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해당 사용자에게 피해금액과 동일한 현금 또는 켄싱턴 캐시로 배상합니다.
- 2. 고객의 관리 소홀로 인한 켄싱턴 캐시 분실 또는 도난 및 도용 또는 고객이 분실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15 조 (면책 사항)
- 1. 회사가 불가항력 등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켄싱턴 캐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불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사용자 상호간 또는 사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4. 회사는 사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16 조 (발행 등)
- 회사는 켄싱턴 캐시 발행 시 다음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 1. 발행자 : 켄싱턴 캐시의 발행자는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입니다.
- 2. 구매가격 : 켄싱턴 캐시는 할인판매가 없으며 구매금액과 충전금액이 동일합니다.
- 3. 유효기간 : 켄싱턴 캐시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 이며, 관련사항은 켄싱턴 캐시 이용 약관 제 6조(켄싱턴 캐시 유효 기간, 소멸시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4. 사용조건 (충전 가능 금액,이용 제한 등) : 켄싱턴 캐시 이용 약관 제5조 (켄싱턴 캐시의 구매/충전), 제7조 (켄싱턴 캐시의 이용), 제8조 (켄싱턴 캐시의 이용 제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5. 환불 조건 및 방법 : 환불 조건 및 방법은 켄싱턴 캐시 이용 약관 제9조 (구매/충전 취소 및 환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6. 소비자피해 발생 시 연락할 관련 연락처 : 당사 홈페이지 (https://www.kensington.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관할 법원)
- 사용자와 회사 간 약관에 관련된 소송이 발생될 경우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의 판결에 따릅니다.
* 본 약관은 2021년 12월 01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선불카드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이용 약관을 참고하여 즐거운 여행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 1조 (목적)
- 본 약관은 ㈜이랜드파크가 소유 및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이하 '회사')가 발행한 선불카드를 구입 또는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한 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 조건, 절차 및 당사자간의 권리, 의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켄싱턴 선불카드”란 (이하 “선불카드”라 합니다) 회사에서 판매하는 선불식 전자상품권으로서 회사의 지점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 2. '고객'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서 선불카드를 구입하였거나, 양도 등 기타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한 자를 말합니다.
- 3. “회원”이란 고객 중 회사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용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하고, 소지한 선불카드를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 4. “지점”이란 ㈜이랜드파크가 소유 및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지점을 말합니다.
- 5. "충전"이란 선불카드로 구매행위를 하기 위해 권면금액 또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이 정한 범위 내에서 회원 등이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지점 프런트데스크,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하여 사용 가능한 상태로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 6. '결제'란 선불카드로 이용 금액의 전체 또는 일부 금액을 결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7. '잔액 조회'란 선불카드의 잔액에 대해 문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8. '재충전'이란 소지한 선불카드에 금액을 재충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9. '환급' 또는 ‘환불’이란 선불카드에 기록된 잔액을 고객과 회사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 10. '고장카드'란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선불카드를 말하며, 불량카드와 파손카드로 구분합니다.
- A. 고장카드 중 '불량카드'란 선불카드의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단말기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선불카드를 말합니다.
- B. 고장카드 중 '파손카드'란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조각남, 깨짐, 갈라짐, 카드 번호 지워짐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선불카드를 말합니다.
- 11. “잔액보호”란 선불카드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APP에 등록한 회원이 분실 신고를 할 경우, 분실신고 당시의 카드 잔액을 보호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 12. “무기명 카드”란 회원 계정에 등록되지 않고 양도가 가능한 선불카드를 말합니다.
- 13. “기명 카드”란 회원이 회원 계정에 등록한 선불카드로서 전산에 기명식 회원으로서의 정보가 존재하는 모바일 앱카드를 의미하고 회원 계정 등록 이후에는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등)
-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거나 선불카드의 구매 시 약관을 교부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원 등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선불카드를 양도 받은 고객에게는 양도받은 때에 이 약관의 효력이 발생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2.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변경 약관 시행일로부터 1개월 이전까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회원에게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서비스로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유효한 휴대전화 연락처를 알고 있는 경우 한해 통지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회사 홈페이지 게시로 갈음합니다.
-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 4. 고객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구매 및 소지한 선불카드를 고객이 환불 신청함으로써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 발생일 전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등)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본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과 회사의 합의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만,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5 조 (선불카드의 구매/충전)
- 1. 고객이 선불카드의 구매/충전을 희망할 경우 회사가 정한 회사의 지점 프런트데스크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충전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정하지 않은 부당한 방법으로 구매/충전한 선불카드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2. 선불카드의 구매/충전은 다음의 경우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A.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선불카드를 구매/충전하려는 경우
- B.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는 등의 이유로 선불카드 이용 제한이 된 사용자가 구매/충전하는 경우
- C. 기타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구매/충전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구매/충전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 3. 일부 매장에서는 선불카드의 구매/충전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한 지점 예시: 남원예촌, 베어스타운 및 해외 지점 등)
- 4. 선불카드의 구매 매수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 5. 선불카드 구매 시 다음의 지불수단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A. 현금
- B. 신용카드 (개인카드, 법인카드 별도 한도적용)
- • 개인 신용카드는 고객 한 분당 상품권 구입, 선불카드 충전액을 합산하여 월 100만원 한도(매월 1일 ~ 말일)내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 • 법인카드는 카드 한도 내에서 구입 가능하며 기업에 따라 판매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6. 선불카드는 1만원 단위로 충전 가능하며, 최소 1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의 금액을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 7. 회사는 선불카드에 구매/충전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를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선불카드 유효기간, 소멸시효)
- 1. 선불카드의 유효기간은 미사용 선불카드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기사용 선불카드의 경우 최종 충전일로부터 5년이며, 유효 기간이 경과한 선불카드는 결제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 2. 고객이 유효기간 내에 선불카드의 금액 또는 수량의 범위 내에서 물품 등의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물품 등을 제공합니다.
- 3. 선불카드의 소멸시효는 기사용 선불카드의 경우 최종 충전일로부터, 미사용 선불카드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5년이며, 선불카드의 잔액은 소멸시효가 경과하면 소멸됩니다.
제 7 조 (선불카드의 이용)
- 1. 선불카드 이용자는 충전된 선불카드 잔액 범위 내에서 일시불 구매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 등이 선불카드 사용 시 회사는 해당 선불카드의 충전금액에서 결제금액만큼을 즉시 차감합니다.
- 3. 기명 카드 소지 회원은 선불카드를 제시하고 매출전표에 전산 상의 서명과 동일한 서명을, 무기명 카드 소지 고객은 선불카드를 제시하고 매출전표에 본인의 서명을 하여야 합니다.
- 4. 선불카드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복합 결제가 가능합니다.
제 8 조 (선불카드의 이용 제한)
- 1. 선불카드는 잔액 내에서 횟수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사용 시 사용금액만큼 차감됩니다.
- 2. 선불카드는 위변조 또는 기타 부정하게 발급 및 구매, 충전된 경우 및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잔액에 상관없이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선불카드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일부 매장에서는 선불카드의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한 지점 예시: 남원예촌, 베어스타운 및 해외 지점 등)
제 9 조 (구매/충전 취소 및 환불)
- 1. 구매/충전한 선불카드는 구매/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인 경우 구매/충전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구매/충전 후 선불카드 이용 시 구매/충전 취소는 불가합니다.
- 2. 선불카드의 구매/충전으로 인하여 무상으로 받은 혜택은 구매/충전의 취소와 함께 소멸합니다.
- 3. 사용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를 위하여 선불카드를 사용한 후 동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 결제 금액만큼 선불카드로 환불(충전)합니다.
- 4. 구매 또는 최종 충전 후 그 시점의 잔액을 기준으로 60% 이상을 사용한 후 40% 이하에 해당하는 잔액의 반환을 요구하는 경우 회원은 홈페이지 또는 매장(일부 매장 제외)을 통해서 환급을 신청할 수 있고, 무기명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매장에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40% 이하에 해당하는 잔액을 다른 카드로 이체하거나 카드를 교체한 경우에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 5. 전항의 조항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사유로 선불카드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은 잔액에 관계없이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단, 선불카드의 결함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잔액과 동일한 금액의 선불카드로 교환합니다.
- 6. 고객이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고객이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받은 혜택은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선불카드의 잔액 확인)
- 선불카드의 잔액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방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1. 회사 홈페이지 로그인 > MY 켄싱턴 (단, 모바일 앱카드로 등록한 회원에 한함)
- 2. 회사 지점 프런트데스크 문의
- 3. 지점 유선문의
- 4. 매출전표. 단, 매출전표에 잔액이 표시되는 단말기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함
제 11 조 (선불카드의 소득공제)
- 사용자는 선불카드 사용금액에 대해 소득공제를 받고자 할 경우 홈페이지, 영업점 등을 통해 소득공제 등록 절차를 이행하여야 연말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소득공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A. 소득공제 등록 이전 선불카드 이용금액
- B. 환불금액
제 12 조 (선불카드의 분실 및 잔액이전)
- 1. 고객은 등록된 선불카드를 분실, 도난 등의 사유로 이용 중지하는 경우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온라인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직접 분실신고 후 잔액이전 또는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2. 분실신고는 등록된 카드에 한해 온라인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 3. 등록되지 않은 무기명 선불카드는 분실신고 및 잔액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 4. 분실신고 후 카드는 즉시 중지되며 분실신고 해제는 불가합니다.
- 5. 중지된 카드의 잔액은 60일 이내, 등록된 다른 카드로의 잔액 이전 또는 환불 신청을 통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6. 환불의 경우, 최종 충전 후 합계잔액의 60%이상 사용한 경우에만 신청 가능하며, 환불신청일로부터 1주 이내 본인계좌로 입금됩니다.
- 7. 분실신고 후, 60일이 경과되면 잔액의 관리 권한이 회사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사용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 1. 회사는 사용자가 이용하는 선불카드를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취득한 정보의 보안에 대해 최대한 기술적 안전조치를 취하고 보안관리에 만전을 기합니다.
- 3.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취득한 선불카드 관련한 모든 정보에 대해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선불카드를 판매하는 경우 고객에게 유효 기간, 사용 조건, 환불 조건 및 방법, 온라인 사용 등록 방법, 소득공제의 방법 등 중요사항에 대해 안내합니다.
제 15 조 (책임 소재)
- 1. 회사의 관리 소홀로 인한 데이터 위조 또는 변조 시 그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해당 사용자에게 피해금액과 동일한 현금 또는 선불카드로 배상합니다.
- 2. 고객의 관리 소홀로 인한 선불카드 분실 또는 도난 및 도용 또는 고객이 분실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16 조 (면책 사항)
- 1. 회사가 불가항력 등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선불카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불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사용자 상호간 또는 사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4. 회사는 사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17 조 (발행 등)
- 회사는 선불카드 발행 시 다음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 1. 발행자 : 켄싱턴 선불카드의 발행자는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입니다.
- 2. 구매가격 : 켄싱턴 선불카드는 할인판매가 없으며 구매금액과 충전금액이 동일합니다.
- 3. 유효기간 : 선불카드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 이며, 관련사항은 켄싱턴 선불카드 이용 약관 제 6조(선불카드 유효 기간, 소멸시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4. 사용조건 (충전 가능 금액,이용 제한 등) : 켄싱턴 선불카드 이용 약관 제5조 (선불카드의 구매/충전), 제7조 (선불카드의 이용), 제8조 (선불카드의 이용 제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5. 환불 조건 및 방법 : 환불 조건 및 방법은 켄싱턴 선불카드 이용 약관 제9조 (구매취소 및 환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6. 소비자피해발생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
당사 홈페이지 (https://www.kensington.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관할 법원)
- 사용자와 회사간 약관에 관련된 소송이 발생될 경우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의 판결에 따릅니다.